NEWS/비투엔 뉴스

비투엔, ‘소프트웨이브 2023’서 로우코드 통합 분석 플랫폼 ‘TACOS X’첫 공개

비투엔 마스터 2023. 11. 17. 17:53

 

인공지능(AI)·빅데이터전문 기업 비투엔 (대표이사 주현정, 박종율)은 오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소프트웨이브2023)’에 참가해 거버넌스 솔루션 전체 라인업을 첫 공개한다.

 

비투엔은 새롭게 출시한 로우코드 통합 분석 플랫폼 ‘TACOS X(타코스X)’와 함께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데이터 통합 포털 솔루션 ‘SPORTAL(에스포털)’의 기능을 추가한 확장팩‘SPORTAL for Catalog Hub’를 선보이며 시장 선점에 나선다. 또한 ‘SMETA(에스메타)’, ‘SDQ(에스디큐), ‘SFLOW(에스플로우)’등 기존 솔루션도 업그레이드해 전시회에 출품한다.

 

회사는 “비투엔의 거버넌스 솔루션 라인업이 완성됨에 따라 데이터 라이프사이클 전 영역을 커버하는 솔루션을 풀 스택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3년간 조달청 디지털 서비스몰 거버넌스 솔루션 판매 종합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성장 모멘텀을 지속 확보함과 동시에 거버넌스 솔루션 시장을 확장하고 선도 기업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데이터 거버넌스는 전사적으로 데이터를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이다. AI, 빅데이터 등신기술 활용을 위한 데이터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데이터의 보안성, 가용성, 통합성, 정확성, 유용성 등을 보장하기 위한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전시회에서 최초 공개되는 ‘TACOSX(타코스X)’는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특히 AI/ML 모델을 활용한 분석 지원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여 데이터 분석 결과에 대한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SPORTAL(에스포털)’은 분산된 메타 정보, 품질 정보, 데이터 카달로그 정보를 시스템 관점으로 통합하여 관리하는 데이터 통합 관리 포털 솔루션으로 강력한 검색과 데이터 분류를 통해 다양한 사용자들이 효과적으로 데이터 자산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관련기사 : 전자신문,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