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엔 라이프/사내 소식

[기술세미나] 구독서비스 모델링 사례 공유

비투엔 마스터 2023. 10. 25. 10:20

 

 

안녕하세요. 비투엔입니다!

 

지난 9월 기술세미나에서는 비정형데이터 메타 항목 도출방안을 사례 중심으로 살펴보았는데요.

 

금번 10월 기술세미나는 '구독서비스 모델링 사례 공유'라는 주제로 DX 본부 임직원분들께서 열강을 펼쳐 주셨습니다.

 

DX본부 소개는 지난 9월 기술세미나 소식 전해드릴 때 짧게 안내드렸었는데요! 혹시 못 보신 분들께서는 아래 글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3.09.25 - [비투엔 라이프/사내 소식] - [기술세미나] 비정형데이터 메타 항목 도출 방안(사례중심)

 

'구독서비스 모델링 사례 공유' 강의 세션은 총 3파트로 나누어 운영이 되었고, 각 세션별 내용과 강사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강사

 DX1본부 김영경 이사님

 DX1본부 황하진 책임님
 DX1본부 이지은 선임님
 DX1본부 박혜빈 담당님

 

장소

비투엔 본사 2층 크리에테리아

 

교육 주제

구독서비스 모델링 사례 공유

 

교육 내용

[세션1]

외부 프로젝트 소개
[세션2]

데이터모델링 사례 공유 - 구독서비스
(비즈니스 측면 모델링 사례, 아키텍처 측면 모델링 사례)
[세션3]

WALK-THROUGH 수행 방법론


 

 

 

 

이번 강의는 DX본부분들께서 외부 프로젝트로 바쁘신 와중에도 특별히 시간을 내주셔서 진행된 사내 교육이었습니다.

 

오랜만에 직원분들과 만나는 자리였기에 강의 시작 전부터 많은 분들의 기대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임직원분들도 반가운 마음으로 강의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강의 내내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고, 질문과 답변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등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구독서비스 모델링 사례 공유' 세미나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운영되었으니 참고해 주세요😊


[세션1] 외부 프로젝트 소개 - 김영경 이사님
[세션2] 데이터모델링 사례 공유 - 황하진 책임님, 이지은 선임님
[세션3] WALK-THROUGH 수행 방법론 - 박혜빈 담당님

 

 

 

 

DX1본부 김영경 이사님을 비롯해 황하진 책임님, 이지은 선임님, 박혜빈 담당님께서 그동안의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해 주셨으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직원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셨습니다. 

 

10월 기술세미나 준비하시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으며, DX1본부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11월 기술세미나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