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비투엔, 지자체 건강관리 사업에 'SFLOW' 솔루션 공급

비투엔 마스터 2023. 10. 24. 13:51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기업 비투엔(대표 주현정, 박종율)이 광주테크노파크에서 추진하는 2023년도 라이프로그 건강관리 서비스 운영 사업 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라이프로그 건강관리 서비스는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국민의료 서비스 질 향상과 AI 의료 융합산업 지원을 목표로 하는 K-헬스 국민의료 AI 서비스 사업의 일환이다.

 

광주광역시 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헬스케어 서비스와 자가 건강관리 환경을 제공하고, 실증 데이터를 통해 지역 AI 의료 관련 연구소 또는 기업의 제품 개발을 지원한다. 비투엔은 원광대학교 광주한방병원 컨소시엄 구성원으로 참여했다.


비투엔은 라이프로그 사업의 데이터 부문 전반을 수행한다. 서비스 제공을 위한 IT 인프라 환경 구축부터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거버넌스 전략, 데이터 활용을 위한 수집, 연동, 분석, 모니터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비투엔의 데이터 수집·통합 솔루션 'SFLOW'를 적용할 계획이다. 'SFLOW'는 다수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과 디지털헬스 서비스 '늘 실버케어'에 적용하고 있다. 광주한방병원에서 생성한 다양한 유형의 실증 데이터를 K-헬스 시스템과 안정적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유연하고 확장성 높은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의 핵심기술로 활용할 계획이다.

 

▶ 관련기사 : 전자신문, 뉴스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