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B2EN News] 비투엔,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품질 검증으로 기술력 입증

yesroji 2023. 2. 15. 09:21

 

비투엔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추진하는 ‘2022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에서 8 컨소시엄의 품질 점검을 완료했다.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 인공지능 연구, 기술 서비스 개발을 위한 학습용 데이터를 구축하고 누구나 활용할 있도록 개방해 인공지능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국가 데이터 사업이다.

비투엔이 품질 점검을 완료한 AI 학습용 데이터는이미지 272 텍스트 19 교통 12 음성 18,000시간 9, 474 건으로,  특히 반려견, 반려묘 건강정보 데이터 과제에서는구문 정확성’, ‘통계 다양성검사와 더불어 구축된 학습용 데이터의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활용한 품질 점검 항목인모델 유효성까지 업무 영역을 확장했다. 또한, 비투엔의 AI 학습용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SDQ for AI’ 활용해 대량의 학습 데이터에 대한 처리 속도를 보장하고, 단순 통계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다양성 검사까지도 지원함으로써 강화된 품질관리 요건들을 충족했다.

비투엔 박순혁 AIX 그룹장은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컨소시엄 품질 검사 도구를 확보하고 있지 않은 과제들을 대상으로 품질 검증 서비스와 ‘SDQ for AI’ 도구를 제공하는 다양한 형태로 데이터 구축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앞으로도 뛰어난 기술적 역량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디지털 플랫폼 정부에 기여할 이라고 언급했다.

 

▶ 관련 기사 : 아이티데일리, 데이터넷, AI타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