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2EN News] 비투엔 ‘SDQ for AI’, GMV 2022서 ‘호평’

yesroji 2022. 5. 26. 10:05

비투엔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비즈니스 행사인 ‘GMV(글로벌 모바일 비전) 2022’에 참가했다.

비투엔은 GMV 2022에서 자체 어노테이션 자동 진단 기술(국내특허등록, 국제특허출원)을 기반으로 개발한 AI 학습용 데이터 품질관리 소프트웨어인 ‘SDQ for AI’를 소개했으며, 해외 바이어 및 참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AI·IoT 등 기술 기업들이 AI 학습용 데이터 품질관리에 많은 관심을 보였고 제품 도입에 대한 문의도 상당했다.

SDQ for AI’는 AI 학습용 데이터에 대한 형식 및 구조 정확성, 통계 다양성 등을 진단하는 솔루션으로 2020년부터 현재까지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에서 360여종 학습 데이터의 품질 검증 도구로 활용됐다. 음성·자연어, 비전, 자율주행,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학습용 데이터에 대한 품질 검사를 지원함으로써 기술 경쟁력과 범용성을 입증했다. 또한, 올해 초 SaaS 버전 론칭 및 GS인증을 받은 바 있다.

김문영 비투엔 사업총괄 부대표는 “비즈니스 상담 기간 동안 일본, 중국, 베트남, 인도 등 해외 바이어들과 화상 미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적극 소통하고 있다”며 국내에서 최초로 AI 데이터 품질 검증 시장을 개척해 선도하고 있는 것과 같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선두자리를 확보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 관련 기사 : 데이터넷, 아이티데일리, 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