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엔 라이프/스토리

[현장스케치] '18년 데이터 이노베이션 포럼 현장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10. 26. 14:35

'18년 데이터 이노베이션 포럼 현장



안녕하세요.^^

지난 10월 25일 목요일 한국데이터 전략학회가 주최하는 데이터 이노베이션 포럼이 페럼타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한국데이터협의회장_(주)비투엔 조광원 대표께서는 환영사를 해주셨는데요.

데이터를 가지고 데이터를 만드는 혁신 성장을 위한 데이터이노베이션 포럼 첫 개회식을 개최하는 것에 진심으로 환영사를 해주셨습니다.^^ 


또한 데이터 이노베이션 포럼에 유익한 내용으로 발표해주실 여섯 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아끼시지 않으셨는데요 :) 그리고 발전하는 데이터 시장에서 전 산업계에서 혁신적인 결합을 이끌어내는 중요한 핵심 자원과 소재인 데이터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극복해야 할 것과 도전해야 할 과제들이 많음을 말씀하시며, 데이터 이노베이션 포럼에서는 이러한 고민과 해법을 모색해 볼 수 있는 자원이 마련되어 있는 만큼 산업계 학회 정부 기관의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하여 산업 간의 협력하여 데이터로부터 잘사는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데이터 혁신의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시며 환영사를 마치셨습니다.




세션 중 산업계에서는 (주)비투엔 이창수 대표위원께서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공공데이터 개방·공유 활성화를 위한 데이터 품질 개선 방안에 대한 주제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공공데이터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데이터의 활용도에 대한 설명과 데이터 품질 개선 방안에 대하여 발표해 주셨는데요. 집중도도 높고 중간중간의 사례로 인하여 이해하기 좋았던 내용으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데이터 이노베이션 포럼은 데이터가 만드는 혁신 성장이라는 주제로 앞으로 다가온 4차 산업혁명의 핵심요소인 가치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었으나 실행을 위한 전략적 접근이 제한적인 현실과 데이터 인력 양성의인프라가 산업의 혁신 성장으로 또는 발전적으로 확산 할 수 있도록 산·학·관이 협력적으로 미래 4차 산업혁명의 성공적 성취를 위해 해결해야 할 과제와 나아질 방향에 관해 토론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유익한 시간이었던 만큼 (주)비투엔과 데이터 산업이 좋은 방향으로 발전되길 바라며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