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B2EN News][디지털경영혁신대상] 중기부장관賞 / 비투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7. 26. 18:04

[디지털경영혁신대상] 중기부장관賞 / 비투엔


[매일경제]비투엔은 빅데이터 보유 공공 및 민간 기업을 대상으로 분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가치 있는 데이터 발굴 활동에 기여했다고 인정받았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국내 빅데이터 산업 생태계 조성 추진, 공공기관 데이터의 품질 진단 및 오류 개선, 데이터 표준화, 데이터 품질 관리 체계 수립 등 표준분석 모델을 정립해 비용 절감과 데이터 품질 관리 문화 확산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비투엔은 공공 데이터 사업 경험과 민간 데이터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사업 지원 목적의 빅데이터 엑설런스 센터(BigData Excellence Center)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빅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아키텍처 구축, 빅데이터 연계·활용 활동을 하고 있다. 


또 데이터 품질 제고를 위한 핵심 솔루션인 SDQ를 개발해 한국정보화진흥원의 `공공데이터 품질 관리 수준 평가`와 다수의 공공기관 업무에 도입돼 공공데이터 신뢰성 향상 및 공공 데이터 개방·활용을 통한 정보의 융합 서비스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조광원 비투엔 대표는 "비투엔이 최근 빅데이터 전문 센터로 선정되고, 데이터 인증 심사기관으로 지정되는 등 국내 대표적 데이터 전문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 빅데이터 사업 지원, 빅데이터 솔루션 제공, 공공 데이터 구축 등으로 빅데이터 사업 활성화 및 데이터 신산업 창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광원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