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뉴스 클리핑

[뉴스 클리핑] 엘라스틱, 한국 금융·공공 등 공략 나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2. 15. 10:28






2017.12. 3주차




엘라스틱, 한국 금융·공공 등 공략 나서 [IT Chosun]

오픈소스 기반 실시간 로그 분석 및 검색 솔루션 전문 업체 엘라스틱이 한국 시장 공식 진출을 선언했다.



수협은행 ‘포스트 차세대’ 추진하나 [BI KOREA]

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이 지난 2011년 가동한 차세대시스템 개선을 위한 사전 정지작업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이목이 쏠리고 있다.



2019년부터 공공SW사업 제안요청서 사전심사제 도입 [아이뉴스24]

2019년부터 공공 소프트웨어(SW) 사업에 '제안요청서 사전심사제'가 도입된다.14일 이낙연 국무총리가 주재한 제20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는 이같은 내용이 포함된 'SW산업 육성을 위한 공공SW사업 혁신 방안'을 심의·확정했다. 



2017년 IT 업계 화제의 인수합병 10선 [CIO]

최근 가장 논란이 된 '인수합병설'은 78억 달러 규모에 달하는 오라클(Oracle)의 액센추어(Accenture) 인수였다. 결국 오라클이 강력하게 부인하면서 소문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건은 말잔치로 끝났지만 올해 IT 업계에는 많은 '인수합병'이 있었다. 



'보안 위협' vs. ‘권리'··· SW 소스 검열 ‘논란' [CIO]

최근 러시아 정부가 소프트웨어를 납품하는 미국 업체에 소스 코드를 검열하겠다고 나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일부 보안 전문가가 심각한 보안 위협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하는 가운데, 반론도 만만치 않다. 



데이터 분석 플랫폼 ‘에이스카운터’ 업그레이드 버전 "뭐가 달라졌나?" [한스경제]

웹·앱 로그분석 플랫폼 ‘에이스카운터’가 ‘에이스카운터 플러스’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다. NHN엔터테인먼트 광고 부문 자회사 NHN ACE는 국내 웹·앱 로그분석 플랫폼 에이스카운터에 새로운 기능을 강화한 ‘에이스카운터 플러스(ACE Counter+)’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IT컨설턴트, 올해 월 평균임금 849만원대...SW 직종 가운데 최고치 [전자신문]

올해 소프트웨어(SW)기술자 직종별 평균임금 가운데 정보통신(IT)컨설턴트 월 평균 임금이 849만8999원으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IT보안엔지니어가 월 평균 474만9565원으로 가장 낮았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14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17년 SW기술자 IT직종별 평균임금' 결과를 발표했다.



델파이, C++빌더 10.2.2버전 출시...무료수강 프로모션 진행 [전자신문]

윈도 및 모바일 앱 개발툴 델파이, C++빌더 10.2.2버전이 출시됐다.이번 버전에는 미들웨어 서버 RAD서버 사이트 라이선스가 포함된다. 이로써 델파이, C++빌더로 작성한 윈도, 안드로이드, iOS 앱에 비즈니스와 데이터로직을 제공하는 미들웨어 서버 구축을 위해 고가 서버 라이선스를 별도 구입할 필요가 없게 됐다.



정부, 공공SW 혁신방안 심의·확정, "SW업계 수익개선 기대… 예산확보 방안 필요" [디지털타임스]

'공공SW사업 혁신방안'은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지난 7월 취임 후 의욕적으로 가동한 'SW 아직도 왜 TF'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해 마련됐다. 





정부, 비트코인 거래소 제도권 편입 가능성 일축 [IT TIMES]

비트코인을 둘러싼 거품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금융당국과 정부가 차례로 규제 방침을 밝히면서 시장에 냉기류가 감돌 것으로 예상된다. 



AI가 데이터센터 관리...HPE ‘인포사이트’& 신규 솔루션 선봬 [IT Chosun]

한국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이하 HPE)가 12일 여의도 K타워 본사 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인공지능 기반 데이터센터 관리 솔루션 'HPE 인포사이트(HPE Infosight)'를 비롯한 기업 IT용 솔루션 4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MS, “AI로 지구 환경 문제 해결하자”[블로터]

마이크로소프트가 인공지능(AI)을 이용해 환경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마이크로소프트는 12월12일(현지시간) 파리기후변화협약 체결 2주년을 맞아 파리에서 열린 ‘원 플래닛 서밋’에서 ‘지구환경 AI 프로젝트(AI for Earth)’에 향후 5년간 5천만달러(약 543억원)를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빅데이터로 평창 가는 안전한 길 안내받으세요" [아이뉴스24]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정순도)은 2017년 빅데이터 플래그십 프로젝트를 통해 '빅데이터 기반 교통사고 위험예측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고 14일 발표했다.



'파일럿 넘어 현실로 간다, 하지만...' 블록체인 기술 현황 진단 [CIO]

비트코인을 비롯해 수많은 암호 화폐를 지원하는 기술인 블록체인(Blockchain)이 주류 사업으로 거듭날 준비를 갖춰가고 있다.

 


“봇넷 없는 세상은 불가능한가” 봇넷의 정의와 단시일 내의 근절이 어려운 이유 [IT WORLD]

봇넷은 목표 시스템을 교란시키거나 침입하려는 국가, 사이버 범죄 조직, 또는 개인에게 일종의 전력 승수(force multiplier) 역할을 한다. 봇넷은 해커에게 잠식당한 상태로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기기들의 집합이다.



KT,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5G·블록체인 조직 신설 [디지털데일리]

KT가 2018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5세대(5G) 이동통신과 블록체인, 인공지능(AI)에 무게를 뒀다. 사물인터넷(IoT)과 기업(B2B)영업을 강화한다.



日서 AI변호사 등장…"월 9,400원에 각종 계약서 써줘요" [서울경제]

월 980엔(약 9,400원)이면 계약서를 작성해주는 인공지능(AI) 변호사가 일본에서 나왔다. 14일 NHK에 따르면 정보기술(IT) 서비스업체 ‘홈즈’가 지난 8월부터 IBM이 개발한 인공지능 ‘왓슨’을 이용해 계약서 작성업무를 대행해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