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엔, 데이터 품질 관리 솔루션 'SDQ v3.0' GS 인증 1등급 획득

 

데이터 기반의 IT 서비스 전문 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은 자사의 데이터 품질 관리 솔루션 'SDQ'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GS 인증은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사용성, 이식성, 효율성, 신뢰성 그리고 유지 보수성과 같은 품질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GS 인증제품은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에 등록할 수 있고, '중소기업 진흥 및 제품 구매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해 정부 우선 구매 대상이 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이번에 GS 인증을 획득한 ‘SDQ’는 스케줄러와 프로파일링 프로세스를 이용하여 진단 룰을 간편하게 적용하고 실행할 수 있으며 ‘DQ’ 기능과 ‘META’ 기능의 통합으로 데이터 값 진단 이외에 데이터 표준, 데이터구조 영역의 진단을 수행한다. 또한, 분석 영역에 대하여 가독성이 높은 진단 결과 화면과, 리포트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등 인터페이스를 직관적으로 개선해 업무의 편의성과 속도가 대폭 개선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데이터 품질 관리 솔루션 'SDQ'는 현재 NIA(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2016년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평가'에 활용되고 있으며, 국립수목원 및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도입된 바 있다.

 

비투엔 조광원 대표는 "비투엔이 12년간 쌓아온 풍부한 프로젝트 경험과 전문화된 기술력으로 'SDQ v3.0'을 개발하게 됐다"며 "이번 GS 인증 1등급 획득을 계기로 고객들에게 보다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osted by 비투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