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 1주차






비투엔, 'SK 동반성장 채용박람회' 취업컨설팅 진행 [머니투데이]

데이터 기반 IT 서비스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이 최근 열린 '2018 SK 동반성장 협력사 채용박람회'에서 채용 상담과 진로 컨설팅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비투엔, '데이터관리인증 심사원' 자격 인원 보강 [머니투데이]

데이터 기반 IT 서비스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은 최근 자사의 임직원 4인이 '데이터관리인증'(DQC-M) 심사원 자격을 취득했다고 1일 밝혔다. 



"中企 1.9%만 빅데이터 도입…'상용화센터' 등 설립 필요" [머니투데이]

빅데이터 기술을 도입했거나 도입 검토 중인 국내 중소기업이 1.9%에 그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빅데이터 상용화센터' 설치 등 정부의 데이터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주장이다.



국가프로젝트 'CDM' 적용 활발..의료 빅데이터 생태계 구축 속도 [전자신문]

의료 빅데이터 활용 요구가 높아지면서 개인정보 유출 우려를 최소화하는 공통데이터모델(CDM) 관심이 높다. 정부부처는 의료 데이터를 활용한 국가사업에 CDM 접목을 본격화하면서 빅데이터 활용 저변을 넓힌다.



"머신러닝으로 ERP 업무 3년 내 50% 줄어들 것" [ZDNet Korea]

글로벌 기업용 소프트웨어(SW) 업체 SAP의 연례 최대 IT 컨퍼런스 '사파이어 나우 2018 '행사가 5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막을 올렸다.



"공공조달 빅데이터 민간에 제공" [디지털타임스]

공공조달 빅데이터를 분석한 정보와 데이터가 민간에 서비스되고, 창업·벤처기업의 조달시장 진입과 판로를 전담 지원하는 센터가 생긴다. 



최저가 권하는 정부·공공기관...병드는 ICT 산업 [전자신문]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도 정부와 공공기관이 '최저가 입찰' 풍토를 조장, ICT 기술 발전과 경쟁력을 무너뜨리고 있다.





짝퉁 블록체인 걸러낸다...국내 첫 '블록체인 평가기준 가이드라인' 제정 [전자신문]

국내 첫 블록체인 분석 평가 기준이 마련됐다. 블록체인 기술은 물론 수많은 암호화폐공개(ICO)에 대한 가치 판단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빅데이터부터 블록체인까지…4차 산업혁명과 만난 금융 [한국일보]

4차 산업혁명은 이제 전 세계 경제ㆍ사회 전반에서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다. 특히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같은 디지털 기술은 ‘보수적’인 금융권의 지형까지 크게 바꿔놓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 전자투표로 투표율 높인다 [디지털타임스]

투표에 유권자들이 많이 참여할수록 전체 민의를 여실히 반영한다. 투표는 민주주의 출발점이다. 그동안 투표율을 올리기 위한 다양한 방편이 고안됐으나 투표율은 오르지 않고 낮아지는 추세다. 



[국제]시진핑 "블록체인은 획기적인 기술...글로벌 경제 구조 재편할 것" [전자신문]

시진핑 중국 주석이 블록체인을 '돌파구를 마련할 기술'이라고 공개적으로 극찬했다.








Posted by 비투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