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 3주차






비투엔, '검색기능 강화'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머니투데이]

데이터 기반 IT 서비스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이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IT를 넘어 DT 시대를 주도할 최적의 데이터 관리법은? [전자신문]

21세기의 원유로 불리는 데이터, 지금은 데이터 활용이 곧 기업의 경쟁력인 데이터 시대다.



AI·빅데이터 활용 대부업 불법추심 가려낸다 [디지털타임스]

금융감독원은 AI·빅데이터 기반의 대부업 상시감시 및 민원지원시스템을 구축키로 하고 오는 26일 기업들을 대상으로 제안요청 설명회를 개최하는 데 이어 8월중 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 러시아 순방 계기 '남북러' 삼각 협력 확대…과기·ICT 협력 위한 '혁신 플랫폼' 주목 

[전자신문]

문재인 대통령이 21일부터 2박 4일 일정으로 러시아를 국빈 방문해 양국 간 실질협력을 확대한다.



[포럼] 데이터 기반 지능정부 구축해야 [디지털타임스]

100명을 고용해 100억원의 매출을 일으키는 기업과 10명을 고용해 100억원의 매출을 일으키는 기업이 있다고 할 때 우리는 어떤 기업에게 박수와 성원을 보낼 것인가?



데이터가 주도하는 시대, 조직 창의성의 재정의 [뉴데일리]

프랑스 칸의 현지 시간으로 6월 18일 오후 2시, 칸 라이언즈의 세미나 중 하나인 ‘데이터 주도 시대 창의성의 재정의(Redefining creativity in the data driven age)’ 세미나에서는 데이터와 창의성의 만남이 중요하다는 사실이 다시한번 강조되었다.



[ET단상]"보건의료 빅데이터, 의료 가치 창출 위한 고민 필요하다" [전자신문]

보건의료 빅데이터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지만 자료 이해 부족, 자료 분석 연구 전문가 및 인프라 부족으로 인한 아쉬움도 있다. 





2022년 선진국 90% 기술력 확보…'블록체인 발전전략' 발표 [한국경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문재인 정부 마지막 해인 2022년까지 블록체인 기술력을 해외 선진국의 90%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내용을 담은 ‘블록체인 기술 발전전략’을 발표했다. 전문인력은 1만명, 전문기업은 100개까지 키워내기로 했다.



PC주인도 못 알아보고 해커에 뚫린 엉성한 ‘MS AI비서’ [디지털타임스]

주인을 알아보지 못하는 인공지능(AI) 비서 '코타나(이미지)'가 해커에게 PC 데이터를 고스란히 내줄 정도로 보안에 취약한 것으로 확인돼 사용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삼성, AI 승부수… 구글·아마존에 의존 않고 '빅스비'로 홀로서기 [한국경제]

반도체, 휴대폰, TV업계에서 세계 1위 경쟁력을 보유한 삼성전자가 검색과 동영상 등 소프트웨어업계 강자인 구글과 인공지능(AI) 시장에서 ‘진검 승부’를 벌인다. 



4차 산업혁명 청년 인재 3,000명 양성 [인더스트리]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4차 인재양성과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일자리 추경으로 편성된 신규사업(2018년 74억 4,000만원)으로 올해 800명, 3년동안 3,000명의 직무훈련을 지원한다.



4차 산업혁명시대 인재 필수덕목…데이터 활용한 업무 고도화 능력 [메일경제]

"평생 직장 개념이 사라진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업(業)을 찾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정형화할 수 있는 업무는 인공지능(AI)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정보를 선별하고 의사 결정하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4차 산업혁명으로 일자리 사라지기보다 변화할 것" [연합뉴스]

4차 산업혁명으로 일자리가 사라지기보다는 일부 직무가 자동화되면서 일자리에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Posted by 비투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