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비투엔 "메디클라우드, 내년 IPO를 위한 절차 본격 착수"

비투엔 마스터 2023. 12. 1. 14:54

 

비투엔(대표 주현정, 박종율)은 자사 지분 투자한 유전체 분석 바이오텍 기업 메디클라우드가 본격적으로 IPO 절차에 착수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는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모의 기술성 평가를 진행 중에 있으며, 2024년 제반 사항이 준비되는 대로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 심사 청구서를 한국거래소에 제출하고, 내년 상반기 기업공개(IPO)를 본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상장 주관사는 신한투자증권이다.

 

메디클라우드는 이형기 연구소장이 이끄는 차세대 염기서열분석(NGS) 분야의 대표 기업으로, 서울대학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은 국내 유전자 분석 및 사업화 1세대 개발자 출신이다. 

 

회사는 소비자들이 의료기관(병원)을 거치지 않고 유전자 검사를 통해 사전에 질병을 예측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AKASIC(아카식)' APP을 제공하고 있다. 다른 유전체 분석 회사에는 없는 성장호르몬 결핍, 인지능력장애 뿐 아니라 조현병과 같은 신경정신계질환을 예측하는 검사 항목을 보유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으며, 국내유전자분석 전문기관 평가등급 1위를 획득하며 기술성을 입증했다. 

 

비투엔은 "메디클라우드를 통한 글로벌 반려동물 헬스 케어 비즈니스 진출과 더불어 비투엔의 AI 기술력을 활용하여 향후 메디클라우드의 'AKASIC(아카식)' 어플에 AI 기반 DNA 맞춤상품 추천 알고리즘을 탑재할 계획이다"며 "유전자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개인에게 필요한 영양제 등을 추천하여 사람과 반려동물 모두에게 유전적으로 개인화된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뉴스핌,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