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비투엔, 메디클라우드·XOOX 랩과 반려동물 비즈니스 모델 본격 논의

비투엔 마스터 2023. 11. 30. 10:16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주현정·박종율)은 메디클라우드, XOOX 랩과 협력해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본격 확장한다고 27일 밝혔다.

 

비투엔은 최근 일부 지분을 인수한 유전자 분석 기업 메디클라우드를 통해 반려동물 전용 앱 제작사인 XOOX랩과 펫네트워킹서비스(PNS)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논의에 나섰다.

 

XOOX 랩은 현재 메디클라우드 DNA 검사 기술을 바탕으로 반려동물의 질병 질환에 대한 진단 및 예측 검사와 법의학 기술을 도입해 반려동물에 대한 개체식별, 초기 진단이 어려운 반려동물에 대한 소변 진단 키트 및 앱을 출시했다. 또한 순차적으로 반려동물의 행동발달 모형을 반영한 MBTI 분석 앱도 공개할 계획이다.

 

비투엔은 XOOX 랩과의 협력으로 반려동물 전용 앱을 통해 수집된 1억 개 넘는 DNA 빅데이터를 분석, AI를 활용해 안검, 눈 주변패턴 분석을 통한 펫 ID 서비스와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알고리즘을 활용한 빅데이터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그중 우선 서비스가 제공되는 XOOX 앱은 반려동물 계정으로 운용되며 생체인식을 통해 ID를 부여한다. 특히 펫의 안검과 눈 주변의 주름 패턴을 통한 생체인식 ID는 낮은 정확도의 비문 인식과 홍채 인식의 단점을 보완했다.

 

아울러 비투엔은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을 바이오 생체 인식 기술을 활용해 확장 중이며, 사업의 일환으로 IT와 바이오의 통합 데이터 서비스인 ‘반려동물 헬스케어 서비스’를 미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

 

▶ 관련기사 : 전자신문, 아이티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