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비투엔, 미국 XOOX와 합작법인 설립 MOU…반려동물 사업 확대

비투엔 마스터 2023. 12. 7. 15:31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기업 비투엔(대표이사 안태일)은 AI 기술을 활용한 반려동물 식별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한국에 XOOX 합작법인 설립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체결함으로써 비투엔은 반려동물에 특화된 DNA 분석 역량 확보는 물론 XOOX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B2C 영역으로 산업을 확대하는 추진력을 얻게 됐다.

 

비투엔은 미국 XOOX LAB Inc.와 함께 한국 XOOX 합작법인 설립과 더불어 반려동물 DNA 분석을 기반으로 맞춤형 의료 유전자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포함한 반려동물 DNA 검사 서비스와 반려동물 전용 보험 서비스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반려동물 눈과 주변 패턴 분석을 통해 생체인식 ID 서비스와 반려동물의 질병 정보와 동물병원에 관한 정보 등을 통합하고 분석하는 데이터베이스 기반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

 

한국 XOOX 합작법인 설립에 있어 비투엔과 미국 XOOX LAB Inc.는 각각 50%의 지분으로 참여하며 MOU 체결 이후 양사 사업 실사를 통해 본 계약을 30일 이내 진행한다.

 

미국 XOOX LAB Inc.는 최근 11월 론칭한 XOOX 애플리케이션 제작사로 반려동물을 기반으로 하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내 반려동물이 어떤 음악 취향이 있는지 등을 파악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진단 키트를 통해 소변만으로도 간단하게 조상과 질병을 진단하고 예측한다.

 

비투엔 관계자는 “성공적인 합작법인 설립으로 국내 1500만명 이상의 반려인과 반려동물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MOU를 통해 각 부문의 입증된 기술력을 앞세워 반려동물 시장에서의 최고 경쟁력과 시장을 확보해 나갈 것이다. 해당 비즈니스는 비투엔의 가장 큰 성장 엔진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관련기사 : 아시아경제, 뉴스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