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B2EN News] 비투엔, '2016 공공데이터 컨퍼런스' 참가, 데이터 품질 관리 솔루션 'SDQ' 소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12. 2. 11:15

비투엔, '2016 공공데이터 컨퍼런스' 참가
데이터 품질 관리 솔루션 'SDQ' 소개

 


행정자치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6 공공데이터 컨퍼런스'가 "Increase Data Quality, Increase Data Value"라는 주제로 지난 28일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서 개최됐다.

 

비투엔은 이번 컨퍼런스에 참여하여 데이터 품질 관리 솔루션인 'SDQ'를 소개했다.

 

특히 데이터 가치와 품질의 중요성에 초점을 맞춘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에 맞게 비투엔의 데이터 품질 관리 솔루션인 'SDQ'에 많은 참석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SDQ는 스케줄러와 프로파일링 프로세스를 이용하여 진단 룰을 간편하게 적용하고 실행할 수 있으며 ‘DQ’ 기능과 ‘META’ 기능의 통합으로 데이터 값 진단 이외에 데이터 표준, 데이터구조 영역의 진단을 수행한다. 또한, 분석 영역에 대하여 가독성이 높은 진단 결과 화면과, 리포트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등 인터페이스를 직관적으로 개선해 업무의 편의성과 속도가 대폭 개선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으며, 현재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2016년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평가'에 활용되고 있다. 또한 국립수목원 및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도입되어 품질 관리 솔루션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비투엔 조광원 대표는 "이번 2016 공공데이터 컨퍼런스에서 'SDQ'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