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01 2

[B2EN News] 비투엔, 2019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 데이터 가공기업으로 선정

비투엔, 2019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 데이터 가공기업으로 선정 ▲ 비투엔의 데이터 가공서비스 업무유형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운영중인 '데이터스토어(www.datastor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 기반 IT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가 추진하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이 주관 및 시행하는 19년 데이터바우처 지원 사업의 데이터 가공기업으로 선정됐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개발과 비즈니스 혁신을 필요로 하나, 비용부담이나 전문성 부족 등으로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데이터바우처를 통해 데이터 구매 또는 가공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데이터 가공기업은 전문 심사위원들이 데이터 가공..

[B2EN News] “‘위기 앞둔 골든타임’, 데이터 생태계 육성 시급”

“‘위기 앞둔 골든타임’, 데이터 생태계 육성 시급”조광원 회장, 데이터 전문 기업 위한 사업 환경 조성 필요성 강조…회원사 권익 대변에도 앞장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국내 데이터 기업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자 출범한 한국데이터산업협회 초대 회장으로 조광원 비투엔 대표가 취임했다. 230여 회원사들을 거느린 거대한 조직을 이끄는 수장으로서 국내 데이터 산업 생태계를 강화하고, 회원사 권익 대변과 더 많은 데이터가 공유·활용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입장이다. 조광원 한국데이터산업협회 회장을 만나 국내 데이터 산업의 현황과 그에 따른 협회의 활동 계획에 대해 들어봤다. ▲ 조광원 한국데이터산업협회 회장 / 비투엔 대표이사 공공·민간 산업계 간 상호 교류를 통해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