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 2

[B2EN News] 조광원 한국데이터산업협회장 "데이터 全산업 아우르는 협회...회원 권익보호에 주력"

[人사이트] 조광원 한국데이터산업협회장"데이터 全산업 아우르는 협회...회원 권익보호에 주력" “데이터 솔루션기업뿐 아니라 공급, 활용 등 데이터 관련 전 분야 기업이 함께하는 협회로 거듭나겠습니다. 데이터 산업 정책 개발과 제안으로 데이터 산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회원사 권익을 강화하는데 주력하겠습니다.” 조광원 비투엔 대표는 1월 출범한 한국데이터산업협회 초대 회장으로 추대됐다. 220여개 데이터 관련 기업이 회원으로 참여한 데이터 산업 중추 단체다. 조 회장은 협회가 데이터 산업 생태계를 아우르고 회원사 이익을 우선하는 조직으로 거듭나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협회 전신은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다. 2009년 협의회 출범 후 10년 만에 정식 협회로 승격했다. 협회 출범과..

[B2EN News] 초연결 지능화 시대 이끌 ‘100대 혁신기업’ 들여다보니... 빅데이터·네트워크·AI 기업 주목

초연결 지능화 시대 이끌 ‘100대 혁신기업’ 들여다보니... 빅데이터·네트워크·AI 기업 주목 “AI가 모든 산업을 재정의할 것이다. AI를 제패하는 기업이 미래를 지배한다. 앞으로 AI와 관련 없는 기업에는 투자하지 않겠다.” 손정의 소프트뱅크그룹 회장이 공표한 철학이다. 손 회장은 10조엔(약 100조원) 규모의 세계최대 정보기술 투자펀드인 비전펀드를 만들고, 전 세계 AI 유망기술을 탐색중이다.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와 손잡은 비전펀드는 지금까지 총 67개의 전 세계 유망 IT 벤처에 투자했는데 상당수가 AI 기술기업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큘러스의 반려로봇 파이보 모든 것이 연결되는 시대다. 단순히 이어지는 것이 아니라 시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네트워크가 조성되고, 개별 주체는 물론 네트워크까지 빅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