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 4

[B2EN News] 비투엔, 3월 13일까지 2019년 상반기 공개채용 실시

데이터 기반 IT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이 '2019년 상반기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비투엔은 이번 공채를 통해 △빅데이터/클라우드 △Open DBMS 기반 데이터 컨설팅 △데이터 분석 전문가 △Open Source 기반 설계/개발자 △IT 거버넌스 컨설팅 등 각 부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서류접수는 3월 4일부터 13일 자정까지며, 채용공고는 잡코리아, 사람인, 워크넷 등 채용전문 사이트와 비투엔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지원 할 수 있다. 비투엔은 공공과 민간 데이터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혁신 서비스를 발굴ㆍ확산하는 정보통신기술(ICT)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유치원부터 대학까지 자녀 학자금지원제도, 직계가족 의료비지원제도, 가족동반 건강검진 등 우수..

[B2EN News] AI·빅데이터 전성시대 "데이터도 맞춤형"

AI·빅데이터 전성시대 "데이터도 맞춤형"제1회 매경 빅데이터·AI 포럼 물류·유통·엔터등 전분야서빅데이터로 혁신·고객관리현장맞춤형 솔루션이 대세 지난 15일 제1회 매경 빅데이터·인공지능포럼에서 청중이 강연을 듣고 있다. "최근 인공지능(AI)은 단순히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만 알려주는 게 아니라, 왜 이런 결과가 나왔는지까지 설명하도록 진화하고 있습니다. 잘못된 결과가 나오면 어느 부분에서 오류가 있었는지 바로잡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엄청난 속도로 진화하면서 현실에 접목되고 있기 때문에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모르면 도태될 수밖에 없습니다." 빅데이터는 이미 우리 일상에 속속들이 스며들었고, AI는 하루가 다르게 산업현장을 바꾸고 있다.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면 수십 년 일한 기술 장인이 경..

[B2EN News] 비투엔, '매경 빅데이터&인공지능 포럼' 참가

데이터 기반 IT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은 1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매경 빅데이터&인공지능 포럼과 일자리창출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일경제와 MBN이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산업협회 · 한국빅데이터학회가 주관하는 `매경 빅데이터&인공지능 포럼`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민원기 2차관과 매일경제신문사 손현덕 대표이사가 참석해 축사를 하였으며 국내외 대표 기업에서 굵직한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리더들이 대거 발표자로 나섰다. 이번 포럼은 미래 데이터 고속도로를 질주할 이른바 `ABC산업`을 집중 조명했다. ABC산업은 인공지능(AI), 블록체인(BlockChain), 클라우드(Cloud)를 말한다. 특히 빅데이터로 직접적인 가치를 창출한 사례소개와 데이터 시장 확장 가능성을 모색했다...

[B2EN News] [매일경제] 빅데이터 & 인공지능 포럼

[매일경제] 빅데이터 & 인공지능 포럼 데이터 고속도로 질주할 'ABC산업(AI. BlockChain. Cloud)'의 미래 엿본다. 비투엔, 공공데이터 활용 활성화 기여 데이터 컨설팅 전문기업 비투엔은 데이터 전문성과 방법론을 기반으로 DA, DQ, DB성능, 빅데이터, BI/DW 등 정보통신기술(ICT)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조광원 비투엔 대표는 250여 개 회원사를 이끄는 한국데이터산업협회 초대 회장으로 데이터 산업계 대표 협회를 출범시켰다. 비투엔은 2019년 한국정보화진흥원 DNA 100대 혁신기업 선정(데이터 분야)과 2018년 빅데이터 전문센터로 선정돼 국내 빅데이터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고 데이터 기반 스마트시티, 국가안전재난플랫폼 등 주요 국책 과제들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