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 7

[B2EN News] 정보화진흥원이 처음 선정한 'DNA 100대 혁신기업'

정보화진흥원이 처음 선정한 'DNA 100대 혁신기업'데이터 분야 36곳, 네트워크 25곳, AI 39곳...영문도 제작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NIA)이 우리나라 디지털 혁신을 이끌고 있는 D(Data), N(Network), A(AI) 분야 100대 혁신기업을 처음으로 선정했다. 약 1800개 기업의 정보를 토대로 매출액, 연구개발(R&D) 투자금, 지적재산권 보유현황, 벤처캐피털 및 정부 자금 지원 여부 등 크게 4개 기준으로 평가했다. 100곳 중 데이터 기업이 36개, 네트워크 기업이 25개, AI기업이 39개다. DN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창한 용어로, 초연결 지능화 시대 국가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필수 인프라 분야를 지칭힌다. 자율주행차, 스마트시티 등의 인프라로 새로운 성장 분야의..

[B2EN News] ‘한국데이터산업협회’ 본격 출범

초대 회장에 조광원 비투엔 대표 선임 ▲ 한국데이터산업협회가 23일 창립총회를 갖고 본격 출범했다. [아이티데일리] 한국데이터산업협회(사단법인)가 23일 창립총회를 갖고 본격 출범했다. 창립총회는 전체 220개 회원사 가운데 약 70%인 150여명이 참석했고, 회원들의 만장일치로 추천된 조광원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 회장이 임시 의장을 맡아 진행했다. 조광원 임시 의장은 사전 공지한 정관 및 사업계획 등을 회원들의 박수로 모두 승인 받았다. 한국데이터산업협회는 또 초대 회장에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 회장을 역임해 온 조광원 임시의장을 만장일치로 추대 및 선임했다. 조 회장은 이어 고문(3명)과 부회장(14명), 감사(1명) 등을 선임해 발표했고, 회원들은 박수로 응대했다. ▲ 한국데이터산업협회 초대 회장을 맡은..

[B2EN News] 한국데이터산업협회, 데이터 산업정책과 미래포럼 및 창립총회 개최

한국데이터산업협회, 데이터 산업정책과 미래포럼 및 창립총회 개최 한국데이터산업협회(초대회장 조광원)는 23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데이터 기반 혁신성장을 위한 데이터 산업정책과 미래포럼 및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한국데이터산업협회는 지난 2009년 10월 결성한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를 확대, 개편한 것으로 현재 220개 기업 회원과 20곳의 특별회원(학계 및 공공기관)을 두고 있다. 이날 데이터 산업 정책과 미래 포럼에는 조광원 한국데이터산업협회 초대회장을 비롯해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장석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정책실 실장, 김경묵 지디넷코리아 대표, 김용석 IT데일리/컴퓨터월드 대표,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원장, 김인현 한국PMO협회 회장, ..

[B2EN News] 카드업계, ‘빅데이터’ 업고 ‘컨설팅 사업’ 확대

빅데이터 기반 컨설팅 서비스 이용자 저변 확대 가맹점 매출 증대·고객 맞춤형 혜택 제공 시너지 기대 [현대경제신문 안소윤 기자] 카드사들이 방대한 고객 결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컨설팅 사업’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가맹점 수수료 인하, 대출규제 압박 등에 의한 수익원 감소로 새로운 경쟁력 확보가 시급한 가운데 고객에게 맞춤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의뢰 가맹점 및 기업의 매출 증대를 꾀할 수 있는 컨설팅 서비스를 차세대 먹거리로 낙점한 것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카드사들은 최근 컨설팅 서비스의 이용자 저변을 확대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컨설팅 서비스는 카드사들이 고객 카드 이용내역, 지역별 매출 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마케팅 전략과 보다 정교화된 운영 계..

[B2EN News] 한국데이터산업협회 출범, 데이터 산업계 현안 해결사 될까?

[IT전문 미디어블로그=딜라이트닷넷] 오는 1월 23일 전경련회관 다이아몬드홀에서 한국데이터산업협회 창립총회가 개최된다. 지난해 11월 2009년 국내 데이터 산업 발전을 위한 데이터 전문기업의 협의체로 출범했던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가 기존 협의회 180여 회원사가 중심이 되어 발기인 모임을 갖고 협회 설립을 추진한 이후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서게 되는 것이다. 한국데이터산업협회는 데이터 산업계의 현안을 해결하고, 가치 있는 데이터의 활용을 산업 전반에 파급하고자 한다는 출범 목표를 밝혔다. 한국데이터산업협회 회장은 비투엔 조광원 대표가 맡았다. 데이터서비스분과위원회, 데이터컨설팅분과위원회, 데이터솔루션분과위원회 등으로 구성된다. 실무를 담당하는 협회 사무국장에는 김용관 투이컨설팅 센터장이 선임됐다. 협회는..

[B2EN News] 한국데이터산업협회 23일 발족

전경련타워 3층서 창립총회...정책 포럼도 함께 개최 (지디넷코리아=방은주 기자)데이터전문기업 모임인 한국데이터산업협회가 오는 23일 창립총회를 열고 발족한다. 한국데이터산업협회는 지난 2009년 10월 결성한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를 확대, 개편한 것이다. 현재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는 180개 기업 회원과 20곳의 특별회원(학계 및 공공기관)을 두고 있다. 협회는 이날 발족 기념 정책 세미나도 함께 연다. 장소는 서울 여의도 전경련타워 컨퍼런스센터 3층 다이아몬드홀이다. 이헌중 한국정보화진흥원 본부장이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 데이터의 역할과 변화'를 주제로 강연을 하고, 박재현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 실장이 데이터 산업 발전을 위한 올 한해 K-DATA의 주요 사업을 설명한다. 이상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