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26 2

[뉴스 클리핑] [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비투엔 'SDQ v3.0

2018.10. 4주차 [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비투엔 'SDQ v3.0 [전자신문]비투엔(대표 조광원)은 데이터 품질 수준 향상을 위한 'SDQ v3.0'을 출품했다. 비투엔 SDQ v3.0은 데이터품질 컨설팅과 공공데이터 개방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이다. 중국 일방적 '셧다운'에도 말 한마디 없는 한국정부 [전자신문]지난해부터 이어진 중국 일방의 콘텐츠 제재에 한국 정부가 더 적극 나서야 한다는 주문이 일고 있다. 인터넷과 우리나라 게임에 대한 일방적인 셧다운이 장기화되면서 '차이나 리스크'가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시장 불균형과 주가 하락 등 영향이 나타나고 있다. 모럴 해저드 빠진 금융권에 가명정보 빅데이터 줘도 될까 [녹색경제]정부가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현장스케치] '18년 데이터 이노베이션 포럼 현장

'18년 데이터 이노베이션 포럼 현장 안녕하세요.^^지난 10월 25일 목요일 한국데이터 전략학회가 주최하는 데이터 이노베이션 포럼이 페럼타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한국데이터협의회장_(주)비투엔 조광원 대표께서는 환영사를 해주셨는데요.데이터를 가지고 데이터를 만드는 혁신 성장을 위한 데이터이노베이션 포럼 첫 개회식을 개최하는 것에 진심으로 환영사를 해주셨습니다.^^ 또한 데이터 이노베이션 포럼에 유익한 내용으로 발표해주실 여섯 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아끼시지 않으셨는데요 :) 그리고 발전하는 데이터 시장에서 전 산업계에서 혁신적인 결합을 이끌어내는 중요한 핵심 자원과 소재인 데이터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극복해야 할 것과 도전해야 할 과제들이 많음을 말씀하시며, 데이터 이노베이션 포럼에서는 이러한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