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B2EN News] 비투엔컨설팅, 블로그 ‘IT’s B2EN’ 오픈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8. 14. 10:52

비투엔컨설팅, 블로그 ‘IT’s B2EN’ 오픈

기술을 넘어 구성원들의 화합, 고객과 더욱 친밀한 의사소통 채널 마련



IT컨설팅 전문업체인 비투엔컨설팅(대표 조광원)은 IT와 컨설팅이라는 다소 딱딱한이미지를 벗어나 조직 구성원간의 화합과 밝은 분위기의 조직문화 형성, 고객과 더욱 친밀한 의사소통 및 IT컨설팅 노하우 공유를 위한 정보 제공 차원의 블로그(http://blog.b2en.com)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블로그 명칭은 ‘IT’s B2EN’으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관심 유도를 위해 사내 공모를 실시하여, 후보군 중 최다득표를 획득한 명칭으로 선정했다고 한다. 블로그명의 ‘IT’s’는 ‘Information, Technology, Solution’의 알파벳 첫 자를 딴 것으로 IT업계의 비투엔 블로그라는 의미와 함께 비투엔컨설팅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미지와 블로그에 담길 내용들의 지향점을 잘 표현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블로그에 담길 내용은 비투엔컨설팅의 전문 기술영역과 회사 전반의 활동에 대한 2개 영역으로써, 기술영역의 ‘ITist B2EN’ 카테고리에는 IT Insight, DB 이야기, 성능 가이드, 데이터 분석 등의 기술적인 노하우와 정보의 소통이 이루어 지고, 회사 활동은 ‘굿모닝 비투엔’이란 카테고리 내에 세미나 정보, 프로젝트 소식, 비투엔컨설팅 동정, DB관련 자격증 정보 등 비투엔컨설팅 임직원의 조직 내 일상적 활동이 수시로 올려질 계획이라고 한다.





또한, 비투엔컨설팅은 친숙한 기업 이미지를 부각시킴과 동시에 올 해가 창립 10주년인 것을 자축하는 의미에서 모든 임직원들의 개인, 팀별 사진을 촬영 전문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등 타 기업들의 블로그와 차별화된 모습을 보이기 위해 각별히 신경을 썼다고 한다.




비투엔컨설팅 마케팅팀의 정광용 수석은 “당사의 블로그가 타 기업에 비해 개설 시기는 다소 늦은 감은 있지만, 오히려 양질의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과 더 나은 개별적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SNS 전반의 고객 소통 채널을 확대함으로써, 늘 항상 함께할 수 있는 친숙한 기업 이미지를 부각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