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뉴스 클리핑

[뉴스 클리핑] 비투엔, '공공솔루션마켓'서 데이터 솔루션 소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4. 20. 11:03






2018.04. 3주차






비투엔, '공공솔루션마켓'서 데이터 솔루션 소개 [머니투데이]

데이터 기반 IT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이 최근 '공공솔루션마켓 2018'에 참가해 데이터 솔루션을 소개했다고 17일 밝혔다. 



금융공기관, 차세대시스템 발주 봇물 [디지털데일리]

올해 금융권 차세대시스템 구축이 활발한 가운데 금융공기관 차원의 차세대시스템 발주도 활발해지고 있다. 



IBK기업은행, 올해 IT예산 830억원…국외전산통합 등 핵심 사업 [디지털데일리]

IBK기업은행이 올해 IT신규예산으로 약 830억원을 확정했다. 



"빅데이터 연구에 초점… 4차 산업혁명 선도하겠다" [한국경제]

"국내 최대 지식 인프라 활용 과학기술 생태계 혁신 주도 産·學·硏이 데이터 공유하는 과학데이터 플랫폼 구축할 것"



SI 업계, 52시간 근무 특례업종 지정 요청 [ZDNet Korea]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을 앞두고 IT서비스 업계가 '특례업종' 지정을 요청하고 나섰다





보험업계 블록체인 공동 사업 본격화…생보협회 사업 발주 [디지털데일리]

자본시장업계와 은행권에 이어 보험업계의 블록체인 공동 사업이 본격화됐다. 



세계 최대 보안 컨퍼런스 'RSA 2018' 개막..키워드는 AI [이데일리]

세계 최대 정보보안 전시회인 ‘RSA 콘퍼런스(Conference) 2018’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16일(현지시각) 막을 올렸다. 



머신러닝과 예측 알고리즘에 '안성맞춤' 데이터 과학 툴 10선 [CIO]

기업이 과거보다 훨씬 빠르게 데이터를 다루고자 하면서 데이터 과학자들이 알고리즘을 구축하고 배포하도록 해주는 플랫폼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중소형사로 옮겨진 보험업계 챗봇 열풍 [전자신문]

보험업계에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메세징 플랫폼 '챗봇(Chatbot)'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대형사 중심에서 중소형사로 번지는 양상이다. 



BSA 회장 "한국, 규범적이고 제한된 데이터 보호로 클라우드 활성화 장애" [ZDNet Korea]

“한국은 높은 수준의 IT환경과 강력한 지적재산권 제도 덕분에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서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규범적이고 제한적인 데이터 보호와 사이버 보안, 국제 인증을 인정하지 않는 경직된 제도로 클라우드 컴퓨팅 활성화에 장애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