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 2주차






대기업 공공SW사업 참여금지…"혁신성장 막는 규제" [뉴스원]

대기업 공공SW 입찰제한 후 중견기업 이익 되레 하락"ICBMA 등 신사업만이라도 대기업 진입규제 풀어야"



삼성SDS, 춘천 데이터센터 기공…클라우드 사업 강화 [IT Chosun]

삼성SDS는 6일 춘천시 칠전동에서 홍원표 삼성SDS 대표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춘천 데이터센터 기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보생명, 7년 다년계약 ‘인프라 아웃소싱’ 추진 [블로터]

오는 2019년 3월 한국IBM과 ITO계약이 만료되는 교보생명이 관련 새 계약을 추진중이다. 4일 교보생명 고위관계자는 “늦어도 2월말 제안요청서 배포를 예정하고 있다”며 “이번 계약은 7년 가량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효성 방통위장 "비식별조치 데이터활용 적극 지원" [아이뉴스24]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스마트시티 시범사업 현장을 찾아 신산업활성화를 위한 지원사항을 점검했다.



과기정통부 올해 주요 SW정책은... [ZDNet Korea]

최준호 과기정통부 SW정책과장은 한국SW,ICT 총연합회가 5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한'혁신정책 세미나'에 참석해 이 같이 밝혔다.



[단독]구글, 한국에 데이터센터 만드나...이통사와 협상중 [전자신문]

구글이 국내 이동통신사와 한국 데이터센터 설립을 위한 협상에 들어갔다.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부산시 올해 정보화 사업에 503억원 투자 [연합뉴스]

부산시는 올해 7개 분야 94개 세부과제 등 정보화 사업에 모두 503억원을 투자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올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빅데이터, 드론 등의 미래첨단 산업과 산업정보화 분야에 투자 비중을 높였다.



최신 데이터 분석 트렌드를 읽는 4가지 키워드 [CIO]

소셜, 모바일, 클라우드와 함께 데이터 분석 및 관련 데이터 기술이 디지털 시대에 비즈니스에 파괴적인 혁신을 가져오는 핵심으로 부상했다. 기업은 지난 한 해 데이터를 생산하는 데서 더 나아가 데이터를 동력으로 삼고자 노력했으며, 이에 수많은 기업이 데이터와 분석에 주력했다. 2018년에는 이들 기술이 가치를 전달하기 시작해야 한다. 올 한 해 데이터 분석 전략과 관련해 가장 두드러질 접근법, 역할, 우려 사항을 소개한다.





'4차산업혁명 마스터플랜 정책 컨퍼런스' 22일 개최 [아이뉴스24]

국제미래학회(회장 이남식)와 한국생산성학회, 국회미래정책연구회, 노웅래 의원실은 오는 22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마스터플랜 정책 컨퍼런스'를 연다.



코인원 "암호화폐, 거래 상품보다는 차세대 금융기술" [아이뉴스24]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이 블록체인과 가상화폐를 '기존 화폐 시스템을 대체할 수 있는 기술"이라면서 부정적인 측면보다는 기술의 미래가치와 기술 발전에 주목해달라고 역설했다.



과기정통부, 제주 VR·AR 레이싱 테마파크 오픈 [아이뉴스24]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제주도 서귀포시 항공우주박물관에 실내 가상·증강현실(VR·AR) 테마파크인 번개 레이싱 체험관을 개관한다고 8일 발표했다.



클라우드 시장, 아마존 성장견인…2017년 45%↑[아이뉴스24]

세계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서비스 시장이 아마존의 주도 아래 성장을 지속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블록체인 기회' 열려 있는 5개 유망분야 [ZDNet Korea]

비트코인으로 대표되는 암호화폐붐과 함께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암호화폐에 대해 의구심어린 시선을 보이는 사람들도 블록체인에 대해선 기대감을 감추지 않고 있다.



앰네스티, '데이터 과학+AI+머신러닝'으로 기사 모니터링한다 [CIO]

국제 앰네스티 CIO 존 길레스피가 데이터 과학을 사용해 정서 분석을 측정하고 전세계 인권 단체의 미디어 모니터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런던 신생업체와 제휴를 맺었다.



'블록체인', 의료산업으로 영역확대 시도 [이코노믹리뷰]

ICT 기술이 발전하며 기존 의료 서비스 시장에 진입하는 기업들의 숫자도 많아지고 있다. 아직 판을 바꿀 수 있을 정도의 파괴력을 보여주는 것은 아니지만, 각 영역에서 의미있는 변화를 일으키며 순항하고 있다. 이들은 어떤 꿈을 꾸고있을까?









Posted by 비투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