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뉴스 클리핑

[뉴스 클리핑] 비투엔, 흥국화재 신정보계 구축 사업 수주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0. 20. 14:16




2017.10. 3주차



비투엔, 흥국화재 신정보계 구축 사업 수주 [IT DAILY]

비투엔은 최근 흥국화재 신정보계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흥국화재 신정보계 구축 사업은 정보분석을 지원하는 데이터 허브(Data Hub)로서의 전사 분석 체계 수립을 통해 급변하는 손해보험 사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영전략을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정부, 공문서에 HWP 대신 ODT 쓴다 [ZDNet Korea]

국제표준 워드파일 형식 'ODT'가 한국 공공부문 주요 포맷으로 도입된다. 이르면 내년 상반기부터 일부 중앙정부부처가 HWP 대신 ODT 파일로 공문서 원문을 작성, 보존하게 된다.



국민은행, 50억 규모 ‘사용자 망분리 재구축’ 추진 [BI KOREA]

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이 안랩의 윈도10 지원 중단 여파로, 운영중인 망분리 솔루션 ‘트러스 존’을 폐기하고 논리적 망분리 구축에 나선다.


기업은행, 140억 규모 ‘국외전산 개편’ 추진 [BI KOREA]

지난 2008년 가동한 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의 국외전산시스템이 개편될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기업은행 및 업계에 따르면, 기업은행은 연초부터 고심해 온 ‘국외전산시스템’ 개편 관련,  오는 11월 이사회에 부의할 예정이다.



대규모 한전 차세대, 시작부터 '법정 공방'…PI사업, 가처분신청으로 입찰 중단 [전자신문]

한국전력공사가 1000억원 이상을 투입하는 차세대 프로젝트가 시작부터 법정 공방에 휘말렸다. 관련 업계는 한전이 자회사 한전KDN을 밀어주는 것 아니냐는 의혹까지 제기한다.



[취재수첩] 외국계 IT기업의 잇단 노조설립, 이유는? [디지털데일리]

최근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IT 기업의 노동조합(노조) 설립이 늘고 있다. 지난 11일 한국오라클에 노조가 설립됐다. 한국 지사가 생긴지 28년 만이다.



에너지 100% 자급 데이터센터 등장··· 수력, 태양광에 지하수까지 활용 [CIO]

세계 최초의 전력 자급 데이터센터가 등장했다. 이탈리아 웹 호스팅 업체 아루바 S.p.A의 최신 시설로, 다음의 3가지 요소를 활용한다.

  • 흐르는 강물

  • 태양광 패널

  • 기본 냉각 자원으로 활용하는 지하수





국내 4차산업혁명 특허출원, 美 60%수준 불과 [이데일리]

국내 4차산업혁명 관련 특허출원 실적은 미국과 비교하면 60%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기벤처기업위 소속 정유섭 의원(인천 부평갑) 의원이 특허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4차 산업혁명 6개 분야 관련 한·미·일 3개국의 특허출원 현황을 비교한 결과 한국은 미국 출원실적의 63%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드러났다.



KEB하나은행 인공지능 ‘HAI’ 고도화 나서…챗봇 등 대화형플랫폼 구축 [디지털데일리]

지난 7월 하나은행이 선보인 인공지능 브랜드 ‘HAI(하이)’ 2차 고도화사업에 나선다. 하나은행은 이번 2차사업을 통해 하나은행 독자 인공지능 기반 챗봇을 개발할 계획이다. 



4차 산업혁명 맞춘 M&A 새 기준 만든다 [디지털타임스]

인공지능(AI), 자율주행차, 로봇 등 미래 신산업을 선점하기 위한 기업간 합종연횡이 본격화 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4차산업혁명 기업간 인수합병(M&A)을 위한 심사 기준을 마련한다. 다양한 산업적 특성을 갖는 4차 산업의 경우, 기존 기업결합 심사 기준으로는 적용할 수 없는 사안들이 많은 데다, 초기에 공정한 시장 경쟁 질서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카카오·네이버 ‘AI 스피커’ 거의 공짜에 파는 진짜 이유 [디지털타임스]

국내 양대 포털사인 카카오와 네이버가 인공지능(AI) 스피커 생태계 선점에 속도를 내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와 네이버의 AI 생태계 선점 경쟁은 내주를 기점으로 불이 붙을 전망이다. 



한국IBM, 엔터프라이즈 위한 온라인 컨퍼런스 ‘IBM 클라우드 라이브’ 시작 [CIO]

한국IBM이 IBM 클라우드 주제를 다루는 온라인 컨퍼런스인 ‘IBM 클라우드 라이브(Cloud LIVE)’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IBM은 IBM 클라우드 라이브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으로 미래 혁신을 준비하는 국내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에게 IBM 클라우드 관련 유용한 정보를 상시 제공할 계획이다.



시스코, 머신러닝 데이터 스트림 분석 기업 퍼스피카 인수 계획 발표 [CIO]

시스코가 퍼스피카(Perspica)를 인수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미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소재한 퍼스피카는 머신러닝을 이용해 데이터 스트림을 분석하는데 특화된 기업이다.



신종균 삼성전자 사장 "모든 제품과 서비스 지능화 할 것" [ZDNet Korea]

삼성전자가 국내·외 인공지능(AI) 분야 석학들과 교수, 학생 등을 초청해 최신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혁신의 돌파구를 모색하는 '삼성 AI 포럼'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정부, 행정기관 문서시스템 클라우드로 전환 예고 [ZDNet Korea]

정부가 행정기관 문서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 통합저장소 환경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행정안전부는 17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클라우드 기반 온-나라 시스템 고도화 사업' 착수보고회를 진행했다. 온-나라 시스템은 행정기관 업무문서 작성, 검토, 결재, 등록, 공유, 공개 등 문서처리 전과정을 기록관리하는 전자결재시스템의 명칭이다.



인텔, 페이스북 손잡고 AI칩 개발 [아이뉴스24]

최근 인공지능(AI)칩이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애플이 인공지능과 연관된 All 바이오닉 애플칩을 내놨고 구글도 최근 자체 개발한 픽셀 비주얼 코어칩을 고성능 스마트폰 픽셀2에 채용하고 있다.



무섭게 진화한다…백전무패 '알파고 제로' 등장 [아이뉴스24]

기보도 없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알파고 '알파고 제로'가 나왔다. 알파고 제로는 이세돌을 꺾은 알파고와 대결에서 백전 무패라는 결과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