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뉴스 클리핑

[뉴스 클리핑] SKT에는 없고 카카오에는 있는 것은?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6. 23. 11:12



2017.06. 4주차


SKT에는 없고 카카오에는 있는 것은? [이코노믹리뷰]

SK는 19일 경기도 이천 SKMS 연구소에서 최태원 회장을 비롯해 최재원 수석부회장, 조대식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을 비롯해 7개 위원회 위원장과 주요 관계사 최고경영자(CEO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확대경영회의’를 열었다. '서든데스'라는 표현까지 나올 정도로 살벌한 지난해 회의와 달리 이번에는 차분하게 글로벌 기업과의 격차를 점검하고, 상생을 위한 뉴SK 방법론을 논의했다는 후문이다.



LG유플러스-스마트스코어, 골프장 IT 솔루션 구축 및 제반 사업 협약 체결 [CIO]

LG유플러스가 스마트스코어와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LTE 기반 골프장 IT 솔루션 구축에 공동 협력키로 했다.



요금할인 논란 확대…통신사 “소송불사” 미래부 “뒷감당 할 수 있겠나” [디지털데일리]

미래창조과학부와 통신사업자와의 첫 소송전이 실제 벌어질 수 있을까. 



금융보안원, 산·학·연 협력 통한 금융보안 표준화 추진 [디지털데일리]

금융보안원(원장 허창언)은 금융회사 자율보안과 4차 산업혁명 관련 최신 기술의 금융권 도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산·학·연 협력을 통한 금융보안 표준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국민銀 차세대 연말 발주…IBM 메인프레임 은행권서 사라지나 [디지털타임스]

올해 초 또는 늦어도 상반기 발주될 것으로 예상돼 온 KB국민은행의 차세대시스템 사업이 올해 연말 본격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국내 은행권에서 IBM 메인프레임이 사라질지 주목된다. 



가트너, 글로벌 IT 100대 기업 발표…1위 애플, 2위 삼성 [IT DAILY]

올해 글로벌 IT기업 순위 조사에서 애플과 삼성이 각각 1위와 2위를 유지했다. 3위 자리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IBM을 제치고 새롭게 구글이 차지했다.



구조조정 들어간 한국오라클, “클라우드는 안 팔리고…” [디지털데일리]

한국오라클이 2018 회계연도가 시작되는 6월을 전후해 구조조정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임원-직원 간 디지털 변혁 온도차··· 기업 문화 때문 <캡제미니 보고서>

캡제미니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디지털 변혁의 여정에서 가장 큰 걸림돌로 ‘기업 문화’가 지목됐다.



리니지M, 첫날 매출 107억…신기록 세웠다 [ZDNet Korea]

엔씨소프트의 야심작인 모바일 게임 '리니지M'이 출시 첫날 매출 107억 원을 넘어서면서 국내 신기록을 경신했다.





이글루시큐리티, ‘대구 AI 기반 지능형 보안관제 체계’ 구축 프로젝트 총괄 업체로 선정 [IT WORLD]

이글루시큐리티(www.igloosec.co.kr)는 인공지능(AI) 기반 사이버침해대응시스템인 ‘대구 AI 기반 지능형 보안관제 체계(D-Security)’ 구축 프로젝트 총괄 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이글루시큐리티는 기존에 수행했던 빅데이터 기반 보안관제시스템 구축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AI 기술을 활용한 사이버침해시스템을 구축하며 자사의 보안 역량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시간당 2억건 트랜잭션 분석"··· 한 금융기관의 야심찬 프로젝트 [CIO]

실시간으로 디지털 자산 전반의 모든 트랜잭션을 기록하고 분석할 수 있는 툴이 있다면 어떨까? 이런 툴을 이용하면 고객 전략의 성과와 가치를 정량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클라우드 기반 보안, 새로운 기술 도입으로 급성장 [CIO]

올해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가 급성장하며 사이버 보안 시장 전체의 성장률보다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클라우드 사업 위해 국내 상용SW 전문기업들이 뭉쳤다 [IT DAILY]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사업을 위해 국내 상용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들이 뭉쳤다.



文대통령 “4차 혁명 대응, 새 ICT인프라 구축 필요” [ZDNet Korea]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해서 무선인터넷망 접근성 높이기, 사물인터넷망, 스마트 고속도로 등 새로운 ICT 인프라 구축도 필요하다. 그래야 아시아가 더 큰 성장을 지속할 수 있다.”



삼성SDS, 인공지능 기반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AI’ 출시 [IT DAILY]

삼성SDS(대표 정유성)가 인공지능(AI) 기술을 앞세워 B2B 분석 플랫폼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창업관련 법률지식도 곧 AI로 만난다 [아이뉴스24]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서병조)과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과제를 선정, 15일 착수보고회를 개최한다.



음악-예술하는 AI 마젠타, 어디까지 왔나 [ZDNet Korea]

인공지능(AI)이 음악가에게 새로운 곡에 대한 영감을 줄 수 있을까? 또 예술가들에겐 새로운 작품을 만드는데 필요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