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04. 1주차 -


미래부, '지역 IP 정책 활성화' 첫 발 뗀다 [아이뉴스24]

국가지식재산위원회(이하 지재위)가 지역 지식재산 정책 활성화를 위해 17개 광역지자체(이하 지자체)와 지적재산(IP) 정책협의회를 구성, 6일 한국지식재산센터에서 '제1차 지자체·지재위 IP 정책협의회 '를 개최했다.



한국오라클, '오라클 엑사데이타 클라우드 머신' 출시 [전자신문]

한국오라클은 '오라클 엑사데이타 클라우드 머신'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SK주식회사 C&C, 400억 규모 '현대백화점그룹 

IT 인프라 아웃소싱 사업' 수주 [전자신문]

SK주식회사 C&C(대표 안정옥)는 400억원 규모 '현대백화점그룹 정보기술(IT) 인프라 아웃소싱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삼성SDS,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렛저` 

상용화 서비스 공개 [디지털타임스]

삼성SDS가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신분증, 지급결제, 문서 진위확인 등 상용화 서비스를 선보이고 본격적으로 블록체인 사업에 나선다.



카카오뱅크·케이뱅크 출범…”24시간 365일 은행 뜬다” [블로터]

23년 만에 처음으로 새로운 은행이 등장해 본격적인 영업에 나선다. 한국카카오가 4월5일 열린 금융위원회 정례회의에서 은행업 본인가를 획득하면서,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 모두 무사히 금융 시장에 진출했다.



애플과 구글의 수직계열화, 이건 공포 그 자체다 [이코노믹리뷰]

애플이 이르면 내년부터 자사 신제품을 대상으로 자체개발한 그래픽 기술을 적용하는 방침을 고려하고 있다고 포브스가 지난 4일 보도했다. 사실상 GPU 독자개발을 선언하고 나선 셈이다. 당장 애플에 그래픽반도체 설계기술을 제공하고 라이선스비를 받던 영국의 이매지네이션이 큰 타격을 입을 전망이다. 전체 매출의 절반을 애플에 의존하던 상황에서 회사의 존폐를 걱정할 지경에 몰렸다는 후문이다.



기업 내부 혁신 지름길 '사내 기업가와 IT를 만나게 하라' [CIO]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기업 외부에서 찾아야 할 이유는 없다. 기업은 IT와 현업 사이의 소통을 증진시킴으로써 ‘기업가 정신’을 육성할 기회를 찾을 수 있다.



개발자를 숨조이는 상사 유형 6가지, 그리고 '대처법' [CIO]

짜증 나는 상사에게서 받은 스트레스는 금요일 밤의 맥주 한 잔으로도 씻겨 내려가지 않는다. 천직이라 생각했던 개발 작업이 악몽으로 바뀌고 프로젝트는 진척이 없는 상황이라면, 커리어 전체를 망쳐버리기 전에 빨리 상사와의 관계를 새롭게 정립할 필요가 있다.






김범수가 말하는 AI 시대…"엄청난 해일이 몰려오는 느낌" [머니투데이]

"비즈니스 영역에 AI가 적용되려면 10~20년은 걸린다고들 하는데 시기가 급격히 단축되는 추세가 체감돼요. 엄청난 해일이 몰려오는 느낌이랄까."



SKT 출신 김명희 정부통합전산센터장 "조직과 구성원 역량 강화" [전자신문]

취임 3개월째에 접어든 김명희 정부통합전산센터장은 “센터 발전방안과 세부계획을 수립해 빠르게 추진할 것”이라면서 “정부 정부통신기술(ICT) 인프라와 ICT 산업 발전 지원기관으로서 역량 강화에 주력 하겠다”고 밝혔다. 



미래부, IoT망 보안 원천기술 개발 추진 [디지털타임스]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에 따르면 IITP는 '안전한 IoT 전용망 구축을 위한 LPWAN(Low-Power Wide Area Network, 저전력광역무선통신기술) 침해방지기술개발' 사업을 착수한다. IITP는 4~5월 중으로 수행기관을 선정해 올해 약 4억원을 투자하고 총 3년간 14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IT서비스업계, 블록체인 활용 서비스 잇단 출시 [디지털데일리]

IT서비스업계가 블록체인(Block Chain) 상용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금융, 제조 등 각 산업군에서의 블록체인 접목 요구가 거세지면서 시장성이 확보됐다고 판단한 결과다.



자율주행차 공개 네이버, 3차원적 `지식iN` 방법론 제시 [이코노믹리뷰]

네이버가 지난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7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커넥티드 및 3차원 실내지도 및 자율주행차 기술을 전격적으로 공개했다.



4차산업혁명시대, 어떤 인재를 키워야할까 [ZDNet Korea]

과연 4차산업혁명에 대비하기 위해선 어떤 인재들을 길러내야 할까? 4차산업혁명 시대의 전문가는 어떤 소양을 갖춰야 할까?



한컴그룹-분당차병원, AI기반 치료 프로그램 개발 추진 [ZDNet Korea]

한컴그룹(대표 김상철)은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과 손잡고 인공지능(AI) 로봇과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치료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2017년 모바일과 IoT 분야 적중 예측 10가지 [IT WORLD]

기술 세계에서 변화는 하나의 상수이고, 2017년 한 해는 많은 분야에서 –돌파구는 아닐지라도– 발전을 이룰 것이 확실합니다. 새해의 시작을 맞아, 다음은 엔터프라이즈가 모바일 기술과 IoT(Internet of Things)를 2017년 한 해 어떻게 사용할지에 대한 10가지 예측입니다.

  1. 모바일 결제가 더 쉬워집니다

  2. 통합된 모바일 경험

  3. ‘와이파이 퍼스트’ 세상

  4. 애자일 방법과 로우코드 개발

  5. 직원이 모바일 보안 베스트 프랙티스를 완전히 수용합니다

  6. 커넥티드 기기가 의사결정을 내립니다

  7. 해커들이 IoT에 대한 공격을 늘리다

  8. 생각하는 자동차, 말하는 자동차

  9. 더 많은 IoT 개발 도구

  10. 더 나은 네트워크로부터의 부양책


엔비디아 파스칼 GPU, IBM 클라우드에 인공지능 컴퓨팅 적용 [IT WORLD]

엔비디아는 엔비디아 테슬라(Tesla) P100 GPU 및 엔비디아 딥 러닝 플랫폼이 IBM 클라우드(IBM Cloud)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적용됐다고 밝혔다. 테슬라 P100은 현존하는 데이터센터용 GPU로, 딥 러닝 성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스트소프트, ‘삼성웰스토리’에 인공지능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 [IT WORLD]

이스트소프트는 글로벌 식음서비스 전문기업 ‘삼성웰스토리’와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Posted by 비투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