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B2EN News] DB진흥원, SQL 기술전략 세미나 개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8. 5. 17:38

DB진흥원, SQL 기술전략 세미나 개최

'SQL 자격 국가공인 승격' 기념 세미나



▲  24일 열린 `빅데이터 시대! SQL 기술전략세미나`에서 조광원 비투엔컨설팅 대표가 '빅데이터 시대와 SQL'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은 24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실에서 `빅데이터 시대! SQL 기술전략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SQL 자격검정 국가공인 승격을 기념해 열린 이날 세미나에서 조광원 비투엔컨설팅 대표는 "진정한 데이터 시대를 맞아 전통적인 관계형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RDBMS) 기술과 하둡(Hadoop) 기반의 신기술이 서로 보완적인 조화를 이루며 함께 성장할 것"이라며 "방대해진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고급 SQL 활용능력이 더욱 강조되고 있으며, 어플라이언스DB, 인메모리DB 등 SQL 기반의 새로운 DBMS와 SQL-하둡 하이브리드 제품의 도입사례가 더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또 DB 전문가 경력개발을 위한 로드맵, 대용량 DB튜닝 핵심기법 등 다양한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서강수 한국DB진흥원장은 "기존에 운영 중인 국가공인 데이터아키텍처 전문가(DAP) 자격과 올해부터 국가공인으로 시행되는 SQL전문가 및 개발자(SQLD, SQLP) 자격을 연계, 활성화해 빅데이터 시대를 선도하는 최고의 DB 전문가 육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3. 01. 24)